안상규벌꿀 블로그 MAGAZINE - 벌꿀 레시피, 벌꿀 상식 그리고 안상규벌꿀 최근 소식들을 접할 수 있어요.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벌꿀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벌꿀 생산 과정, 꿀벌의 날갯짓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우리가 너무 사랑하고 즐겨먹는 벌꿀, 그런데 이 벌꿀 한 방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벌꿀 한방울, 하지만 사실 이 벌꿀 한방울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수많은 꿀벌들과 양봉가들의 노력을 필요로 한답니다. 오늘은, 벌꿀의 가치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벌꿀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려 합니다.





1.꽃에서 시작되는 여정

꿀벌은 꽃을 방문하여 벌꿀을 수집합니다. 조금 전문적인 용어로는 ‘넥타’라고 부르지요. 사실 꽃에서 방금 얻은 벌꿀 즉 ‘넥타’는 우리가 생각하는 벌꿀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꿀벌들은 특별한 혀를 사용하여 꽃 속의 달콤한 넥타를 빨아들입니다. (이 과정에서 꽃들의 수분을 돕기도 합답니다)


2.꿀벌의 귀환

꿀벌은 꿀주머니에 넥타를 담아 벌집으로 가져갑니다. 여기서부터 우리가 흔히 아는 본격적인 ‘벌꿀’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3.바람을 일으키는 날갯짓

꿀벌이 방금 가지고 온 넥타에는 수분이 아주 많습니다. 꿀벌들은 빠르게 날개를 움직여 넥타의 수분을 증발시키며 완벽한 벌꿀을 완성시키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4.효소: 꿀벌들의 비밀 레시피

넥타가 벌집에 저장되면 꿀벌들은 자신의 타액에 있는 효소를 넥타에 섞어줍니다. 이 과정이 벌꿀을 ‘살아있는 식품’이라고 불리도록 만들며 종합영양제로써의 완벽한 식품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5.비밀의 방에 안전하게 보관하기

마지막으로 꿀이 완성되면, 꿀벌은 꿀을 저장하고 밀랍으로 뚜껑을 덮어 꿀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꿀벌은 겨울 동안 사용할 꿀을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벌꿀’을 만드는 꿀벌들의 여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꽃에서부터 시작된 여정은 수 많은 날갯짓부터 비밀레시피인 효소까지, 벌꿀을 만다는 여정은 하나의 종합예술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꿀벌의 노력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함께 어우러져 벌꿀을 만드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나요? 이러한 과정들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벌꿀의 가치와 꿀벌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습니다.


오늘 벌꿀로 만든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면서 주변의 사람들과 이 벌꿀 한방울이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이야기해보는 시간은 어떨까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탑버튼아이콘